수제화 업체소개

LATP

제조/판매

store

2016년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LATP는 현재 6개의 공장과 온라인 쇼핑몰 파시나르를 운영 중이다개발과 유통, AS의 각 분야 대표 4명이 경영하고 있으며 수제화 제작의 모든 프로세스를 One-Stop 시스템으로 진행, 유통 마진을 줄인 덕분에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판매/오프라인판매/공장소유/도매/소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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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제작부터 마케팅과 판매까지 One-stop으로 

SNS 유통채널을 접목, 고객에게 수제화의 강점을 어필하다

 

수제화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없애고


수제화의 가장 큰 매력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직접 발품을 팔지 않으면 좀처럼 수제화를 만나기 어려웠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제화를 구매할 수 없을까? LATP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와 성수동 수제화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요즘은 온라인 마켓이나 블로그, SNS를 통한 판매가 대세인데, 수제화 시장은 세대교체가 이뤄지지 않아 트렌드에 뒤처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거든요. 온라인 판매를 위한 촬영과 마케팅, 유통과정은 물론 CSAS 인력을 갖춰 도소매 시스템을 구축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디자인부터 제작, 판매, 유통까지 One-stop 시스템

혜택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수제화 시장이 작은 편이고, 세대교체가 잘 이뤄지지 않아 최적화된 유통·판매 시스템을 구축하기 힘들거든요. 수제화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나이키처럼 디자인부터 제작, 판매, 유통까지 여성 수제화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어요. 성수동에서 보기 드문 케이스죠. 수제화로 명성을 날렸던 성수동의 새바람, 세대교체를 이끌어가고 싶어요.”

그들에게 수제화는 패션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구두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상호명인 LATP를 프랑스어인 ‘latte taptap(또각또각)’의 줄임말로 지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LATP는 수제화 시장에서 이탈리아와 중국을 넘어 메이드 인 코리아가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또각또각나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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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무장길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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