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화거리 소개

성수수제화 거리는 국내 수제화 제조업체 70%가 밀집된
대한민국 수제화 1번지 입니다.

함께하기에 더 큰 희망, 더 좋은 성수!
대한민국 수제화 1번지, 성수수제화 거리

성수수제화 거리는 500여 곳의 수제화사업체와
부자재/판매사업장들이 모인 국내 최대의 수제화 전문 거리입니다.
1970년대 이후부터 경제발전의 흐름을 따라 염천교에서 명동으로, 다시 성수동으로 모인 수제화 사업장들이 하나, 둘씩 성수수제화 거리를 만드는데 기여하였으며, 대한민국 수제화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제화 완제품은 물론 부자재 거리로도 특화된 성수수제화 거리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을 중심으로 길이 약5km, 면적 약2km, 산책코스로 2시간, 자전거로 15분이 소요되는 특화 산업단지로 수제화관련 사업체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디자인과 생산, 판매가 One-Stop으로
이루어지는 특화된 수제화 장인의 거리

성수동은 수제화 완제품 생산사업장 300여 곳과 부자재 등의 전문 판매상 200여 곳, 판매장에 이르기까지
40년 경력의 장인들을 주축으로 수제화 산업 특화 지역답게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만족스러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브루클린,
성수수제화 거리와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만남

미국의 브루클린은 낡은 공장을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사례로 손꼽힙니다. 성수수제화 거리는 서울시의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중심에 있으며 대표적인 사례가 대림창고, 성수 구두테마공원, 어니언, 자그마치 카페, 수피, 사진창고, 오르에르 등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성수수제화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성수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대림창고 CO:LUMN.

정미소가 도시재생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패션쇼와 전시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인 대림창고는 성수수제화거리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인쇄소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갤러리 카페 자그마치.

조명공방으로도 유명한 자그마치는 대림창고와 함께 성수카페거리의 또 다른 핫이슈 랜드마크입니다. 주스와 밀크티가 유명하며 전시와 함께 마켓 등의 행사가 자주 있으니 꼭 들러주세요.

인쇄소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갤러리 카페 자그마치.

조명공방으로도 유명한 자그마치는 대림창고와 함께 성수카페거리의 또 다른 핫이슈 랜드마크입니다. 주스와 밀크티가 유명하며 전시와 함께 마켓 등의 행사가 자주 있으니 꼭 들러주세요.

또한, 성수역사 내 슈스팟코너에는 구두를 만드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홍보관이 있습니다. 구두이름의 유래와 구두를 만드는 과정, 부자재, 완성된 구두에 대한 설명을 장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성수동의 시간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성수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